먼저 이 글은 네이버카페인 평생주식카페의 월클럽연구팀에서 작성한 글을 재가공하였음을 밝힙니다.

 

이재명 현 경기도지사 이자 유력한 차기 대선 주자의 지지율이 발표될 때마다 관련 주가 요동치고 있습니다. 

사실 이재명 지사가 다음 대선에 유력한 후보가 될거라 생각을 못했습니다. (물론 인지도나 정치력은 대단하다고 생각하고 시원시원한 일처리도 좋게보고 있습니다만 민주당 쪽에서는 이낙연 후보가 대통령을 향한 정도를 걷고 있다고 생각했어요. 덕분에 이낙연 관련주로 꼽혔던 휴림로봇은 거의 반토막 나있네요...) 

 

이재명 관련주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직, 간접적으로 연관되어있는 이를테면 친인척이나 고향, 학교 동문 등 관련된 기업들을 일컫는 테마입니다. 

 

조선일보 기사 캡쳐

 

이재명 지사가 25.5%로 1위를 차지한 지난 주(13일) 조선일보의 기사입니다.

그런데 반대쪽 윤석열 검찰총장이자 차기 대선 후보의 지지율도 만만치 않네요. 

이낙연 후보는 멀어지는가봐요...

사실 한달전에도 이재명 관련주는 대선 선호도 1위를 차지하며 급상승 하였었는데, 윤석열 검찰총장이 지지율에서 앞서 있다가 이번 조사에서 이재명 경지도지사가 앞서 나가자 이번에도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재명 지사는 경기도지사를 하면서 지역화폐, 재난지원금 등 경기도민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들을 펼쳐내면서 자신의 지지층을 확보하여 견고한 지지율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또한 사면 카드나 추윤갈등때도 적당한 거리두기를 통해 전략적으로 대처한 것이 이러한 성과를 가져왔다고 평가받고 있네요. 

 

대선 전까지 주가가 어떻게 움직일지 아무도 모르는 것이지만 대선 테마주는 대선 전까지 부각 받을 요소가 무궁무진하게 많다는 게 사실이라고 합니다. 

 

이재명 관련주에 대한 소개입니다. 

먼저 가장 핫했던 동신건설입니다. 이재명 지사의 고향인 경북 안동에 본사가 있다는 이유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가 되었으며(나참...후진국도아니고.... 그런데 정말 이런 유치한 이유들로도 주가가 요동친다고 하네요...), 

낙타 등 수준의 오르락 내리락.. 주주님들은 멀미하셨겠네요.

 

오리엔트정공은 이재명지사가 11~17세까지 소년 노동자로 일한 경험이 있는 곳이라 관련주로 등극하였다고 합니다. 이건 그래도 그럴싸한 이유네요. (이재명지사가 은혜갚은 까치가 될수있지 않을까요?) 오리엔트정공의 상승세는 오늘(1.18)까지도 이어졌습니다.

오리엔트 바이오는 오리엔트 정공의 계열사로 오리엔트정공과 엮여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오리엔트 정공 주가 흐름

 

 

프리엠스인데요. 회사 관계자가 이재명 지사와 중앙대 동문인 것으로 알려져 관련주로 등극했으며, 실제 동신건설과 비슷한 주가 흐름으로 널뛰기 하고 있습니다.

 

동신걸설은 첫 봉이 높더니 여긴 중간봉이 높네요.

 

 

신세계건설도 뒤늦게 사외이사 정인창씨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연수원 동기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오늘(1.18) 상한가를 기록했네요...ㅎㅎㅎ;

 

마지막으로 티피씨 글로벌은 대표가 안동향우회 회장이자 영남 CEO 포럼 이사장인 삼보모터스 이재하 회장의 동생이라는 말이 돌았고, 이 때 언급된 이재하 회장과 이재명 지사가 같은 고향 안동 출신 이라는 이유로 관련 주가 되어 들썩들썩이고 있습니다. 

 

대선관련주가 사실 실제 기업 이익으로 갈 것이냐 이 부분엔 크게 동의하지 않지만 주식은 소문과 기대로 움직인다는 것에는 동의하여 어떻게든 주가를 움직이려는 세력들에 의해 정해지는 흐름을 잘 타긴 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긴했습니다.

 

저도 배움을 위해 대선테마주가 도대체 무엇인지 조사하며 작성한 글이니 투자자 여러분들도 한번 대략적으로 제시된 정보들을 깊이 있게 조사해 보시어 부디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길 기도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