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지지율 1위? 들썩이는 윤석열 관련주 조사(덕성, 덕성우, 서연, 서연탑메탈

 

안녕하세요? 오늘은 야권 지지율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한 윤석열 관련주에 대한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들어가기 전 이 글은 네이버카페인 평생주식카페의 월클럽연구팀에서 작성한 글을 재가공하였음을 밝힙니다.

 

윤석열 검찰총장


아시아경제가 윈지코리아컨설팅에 국민의힘 차기 대선 주자와 관련한 설문을 의뢰하였습니다. 설문은 전국 거주 만 18세 이상 남녀 1009명을 대상으로 지난 16~17일 2일간 실시하여 결과를 도출해 내었는데요. 결과적으로 윤 총장이 ‘국민의힘 차기 대선후보가 될 것’이라는 응답이 32%로 집계되면서 다른 후보들과의 격차를 현저하게 벌려놓았습니다. 다른 후보들의 지지율을 살펴보자면, 홍카콜라의 홍준표 의원 10.7%, 유승민 전 의원이 7.2%로 뒤를 이었고, 이 밖에 원희룡(4.5%)·김종인(4.4%)·홍정욱(2.7%) 순으로 응답되었습니다. (아 그런데 이 과정에서 ‘적합한 후보가 없다’라고 응답한 비율도 25%나 되었다고 하네요.) 지난해 11월 범야권 대선후보 적합도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윤석열 검찰 총장의 대권 도전은 당연한 수순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국민 10명 중 3명은 결국 윤석열 검찰총장이 국민의힘 차기 대선후보가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고, 각종 여론조사에서 유력한 대권후보로 꼽혀왔으며 이번 아시아경제 여론조사에서도 여야 통틀어 지지율 1위를 질주했기때문입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법무부 장관이었던 추미애 전 장관과의 갈등이 시작되면서 정의를 지키는 이미지가 부각되며 야권 핵심 인사로 부각되었습니다. 게다가 결국은 추미애 장관이 꼬리를 내리고 물러서는 모양새까지 갖추었으니, 인물이 없어 고민하던 야권에게는 딱 좋은 시기에 딱 좋은 이슈로 부각된 인물이였죠. 보수 쪽 지지자분들 확실히 홍준표, 유승민, 원희룡, 김종인 등의 다른 후보와는 차별화 되고 신선한 이미지의 윤석열 후보라고 생각됩니다.

어쨌거나 윤석열 후보의 지지율이 급상승 하여 또 유치한 주식의 급등과 급락이 시작되었습니다. 

덕성, 덕성우
덕성의 김원일 사외이사가 윤석열 검찰 총장과 서울대 법학과 동문이라고 합니다. 윤석열 대선 후보 테마주 중에는 가장 강한 움직임을 보이는 종목인 것 같아요. 

 

덕성의 3개월간 주가 차트

 

1월 20일 상한가를 기록한 덕성우의 3개월간 주가 차트


서연, 서연탑메탈
서연의 사외이사와 윤석열 검찰총장이 서울대 동문이자, 사법연수원 23기 동문이라고 합니다. 이 사실이 알려지며 부각되는 기업입니다. 덕성과 마찬가지로 강한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서연탑메탈의 3개월간 주가 차트



아이크래프트
사외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서울대 법학과 동문이라고 합니다. 서울대 법학과 동문이 참 많네요.. 아이크래프트도 한창 윤석열 검찰 총장이 추미애 전 장관과 갈등을 빚을 시기였던 11월에는 5700원대까지 치솟았었네요.

 

아이크래프트 3개월간 주가 차트


대영포장
대표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서울대 동문이며, 2명의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관련주로 묶여 부각되었다고 하네요. 대영포장은 이러한 것 외에도 코로나 19로 포장용기 사용 급증에 따른 수혜도 보고 있으니, 괜찮을 것도 같네요.
 
모베이스전자
역시나 사외이사가 윤석열 검찰 총장과 서울대 법학과 동기라고 합니다. 진짜 윤석열 검찰 총장이 대통령이 되고 챙길지 모르겠지만, 다 챙긴다고하면 바쁘겠네요 ....ㅎㅎ; 


요즘 주식 테마를 조사하면서 느낀 건 기업이 사외이사를 누구로 두는지가 정말 중요하구나입니다. 사외이사 중 누가 정치권에 있는 중요 인물과 조금이라도 연관이 있으면 실적이고 뭐고 그냥 주가가 수직 상승이니 말입니다. ㅎㅎ; 

저도 배움을 위해 이 테마주가 도대체 무엇인지 조사하며 작성한 글이니 투자자 여러분들도 한번 대략적으로 제시된 정보들을 바탕으로 깊이 있게 조사해 보시어 부디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길 기도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